C++ 프로그래밍 중급_3회
개발자를 위한 C++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(중급)
Part.3 인터페이스, 객체지향의 용어들
Part.3 인터페이스, 객체지향의 용어들
제1강 (이론)가상함수의 선언과 구현, 이름 공간, 멤버 함수의 내부, 외부 정의 차이점, 선언과 구현의 차이 | 37분 | |
제2강 (이론)클래스 선언과 클래스의 정의 분리, 인터페이스의 개념과 구성요소, 목적의 이해 | 34분 | |
제3강 (실습)Car클래스 선언과 클래스의 정의 분리, main함수에서의 인스턴스 사용 실습 | 35분 | |
제4강 (실습)BankAccount클래스 선언, 멤버함수 추가, 멤버함수 구현, main함수에서의 인스턴스 사용 | 36분 | |
제5강 (이론)캡슐화의 개념, 목적, 멤버변수를 감싸는 이유에 대한 설명 | 33분 | |
제6강 (이론)정보은닉 개념, 목적, 상속의 개념 및 예시 설명 | 35분 | |
제7강 (실습)상속 예제-Vehicle부모클래스와 Taxi자손클래스의 실습과 차이점에 대한 설명 | 37분 | |
제8강 (이론)다형성의 개념, 필요성, 프로그램 단계, UML표기법에 대한 설명 | 38분 | |
제9강 (실습)객체지향 개념 종합 실습 문제 | 37분 |